THE MOVIES

신사적인 몬 칼라마리 인들은 반란 동맹에 가입하며 은하계에 다시 자유를 가져다주겠다는 결의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것을 가져다주었다. 그들은 동맹에 강력한 함선들로 이루어진 함대를 제공했다. 이 거대한 함선들은 제국 함대의 딱딱한 모습과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칼날같은 외형의 임페리얼급 스타 디스트로이어와는 달리 몬 칼라마리 스타 크루저는 심한 굴곡이 져있지 않으며, 유기체를 조각한 듯한 알 모양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부드러운 라인을 지녔지만, 이 함선들은 수많은 병기들로 무장 되어있다. 이 함선들엔 터보레이저, 이온 캐논, 견인 광선과 함선 외피 곳곳에 위치한 작은 방어막 생성기 등이 있다.

아마 은하 내전 당시 가장 중요했던 몬 칼라마리 스타 크루저는 아크바 제독의 기함이자 호스 전투 이후 반란 동맹의 이동 거점이 된 홈 원일 것이다. 홈 원은 엔도 전투에서 제국 함선들과의 교전에서 거의 손상되지 않은 채 살아남을 수 있었다. 다른 몬 칼라마리 스타 크루저들은 운이 그리 좋지 못했다. 여러 대가 데스 스타 II의 슈퍼 레이져를 맞고 가루가 되었던 것이다.




데스 스타 II의 슈퍼 레이저에 의해 많은 반란 동맹의 함선들이 파괴당했다.



아크바 제독의 침착한 지휘 아래 이제큐터가 파괴되고 반란군은 전세를 잡아간다.


몬칼라마리 스타크루저

EXPANDED UNIVERSE

은하 제국은 신사적인 몬 칼라마리인 들을 노예로 전락시켰다. 그들은 농기구와 연장들을 무기로 개조해 압제자들에 애해 대항했다. 잔악한 제국군을 몰아낸 후 그들은 아름다운 여객선의 매끄럽고 투명한 표면에 단단한 장갑을 씌우고, 관측장과 센서 스테이션에 치명적인 무기를 장착해 전투선으로 개조시켰다.

아마 몬 칼라마리 스타 크루저 중 눈에 띄는 특징이 같은 함선은 없을 것이다. 몬 칼라마리의 장인들은 각 함선에 미묘한 차이를 두어 하나의 예술품으로서 제작했다. 이 예술적인 면은 간편한 수리나 보수를 위해 설계의 표준화를 고수하던 반란 동맹의 기술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전투용으로 개조된 초기의 몬 칼라마리 함선들 중 하나는 MC80 크루저이다. 대부분이 원통형 모양인 MC80들중엔 아크바 제독의 홈 원 같은 것들이 있다. 표면에 아무렇게나 배치된 유기체처럼 보이는 포드들의 모습에도 불구하고 몬 칼라마리 특유의 미적 감각은 효율적으로 배치한 센서 어레이와 돌출부 안쪽에 오목하게 들어가게 배치한 무기 배터리와 방어막 생성기에 있다.

몬 칼라마리인들은 많이 만드는 것을 중시한다. MC80은 같은 크기의 함선들에 비해 3배나 많은 방어막 생성기를 지니고 있다. 각각의 방어막 생성기는 제국의 것과 비교해 성능이 부족하지만, 방어막을 다시 재충전하는 시간을 훨씬 줄일 수 있었다.

몬 칼라마리 스타 크루저를 대부분 조종하는 자들은 양서류 계열의 종족들 뿐이다. 그 이유는 조종 인터페이스가 몬 칼라마리 인들에게 맞추어져 있고 이를 다시 개조하는 것은 자금난에 시달리는 반란 동맹에 큰 부담이 됬기 때문이다.

몬 칼라마리 스타크루저

BEHIND THE SCENES
ILM에선 두 가지 모습의 몬 칼라마리 스타 크루저를 제작했다. 아크바제독의 사령선으로 쓰기 위해 제작된 원통 모양 함선엔 피클선이라는 명칭이 붙었고 날개가 달린 모양의 것은 리버티라고 불려졌다. 크루저의 유선형 디자인 때문에 모델 제작자들이 연장으로 쳐서 제작하는 기법을 사용하지 못하고 각종 모델용 연장들로 여러 부품을 제작해야만 했다. 대신, 부품들은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ILM에서 제작되었다.


[ 관련 이미지 ]